고똘이의 IT 개발이야기

점점 과학 기술이 발전하며 평균 수명이 늘어나며 모두에게 건강이라는 고민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건강식품의 한 종류인 양파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양파는 우리의 밥상에 알게모르게 정말 많이 나오는 채소입니다.

불고기, 된장찌개, 김치찌개, 장아찌 등등 무수한 음식에 들어가는 만능 채소인데요.

항상 섭취하지만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좋겠지요?(편식 하시면 안됩니다.)

 

1. 암 예방

양파의 경우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대장의 점막에 암 세포가 생기는 것을 차단하며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항산화 물질의 경우 화기나 가공을 이루지 않고 천연 그래도 먹을 경우 극대화 되므로 대도록 천연 그대로 드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구운 고기를 먹을경우 양파를 추가하여 먹어주면 벤조피렌이 몸속에서 일으킬 수 있는 독성을 줄여 주므로 고기와 항상 같이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크롬, 알라신

 양파에는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크롬의 경우 인슐린 작용을 촉진 해주며 형달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즉.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줍니다.

 알라신의 경우는 신경안정제 역할을 해주므로 수면을 취할때 머리맡에 두고 자면 신경을 안정 시켜서 잠을 좀 더 푹 잘자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전이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3. 퀘르세틴 성분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퀘르세틴이 활성산소와 만나면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 당하는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며 염증과 상처를 회복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퀘르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지 않게 억제하며 특히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운동

좋은 음식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운동도 항상 같이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몸에 좋은 음식을 자주 접하기 힘들기 때문에 항상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나쁜 식습관과 나쁜 생황 패턴을 미연에 방지하여 건강한삶을 쟁취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