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똘이의 IT 개발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은 블로그가 다음에서만 검색이 됩니다. 그러나 보통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개인의 공부, 취미, 리뷰 등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설명하며 알려 드릴려고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럴경우 좀 더 많은 매체에 자신의 블로그가 표출이 되어야 하는데 다음 블로그의 경우 다음으로의 고객의 유입이 적어 유입량이 많지 않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유입량을 좀 더 늘릴려면 구글, 네이버, 빙 등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세개의 사이트중 구글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이 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설명

1.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접속하여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접속경로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 이미지 참조

 

2. 좌측 상단에서 속성 추가를 눌러주세요.

↓ 이미지 참조

 

 

3. URL 접두어에 본인의 티스토리 URL주소를 넣은후 계속을 클릭 해주세요.

↓ 이미지 참조

 

 

4. HTML 태그 필드를 클릭해주세요.

↓ 이미지 참조

 

 

 

5. meta 태그를 복사 해주세요.

↓ 이미지 참조

 

6. 이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화면으로 이동 후 스킨편집을 클릭해주세요.

↓ 이미지 참조

 

 

7.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 이미지 참조

 

 

8. <head>이 사이에 구글 서치콘솔에서 복사한 meta태그를 붙여 넣습니다.</head>

↓ 이미지 참조

 

 

9. <head><head>사이에 meta태그를 붙여 넣은 후 저장을 눌러 주세요.

 

 

10. 이제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와서 완료를 눌러 주세요.

↓ 이미지 참조

 

 

10. 사이트의 소유권이 확인됩니다. 이제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구글에서 검색표출이 됩니다.

↓ 이미지 참조

 

 


- 글을 마치며

오늘은 블로그를 구글에서 검색 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을글 에서는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을 추가하여 좀 더 검색 빈도를 높이는 방벙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글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최적화 방법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저희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검색 노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다음에서만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 노출이 됩니다...

dion-ko.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네이버 사이트맵 등록 방법 & 예제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네이버 사이트맵 등록 방법 & 예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사이트맵을 만드는 이유는 구글,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정보를 가지고..

dion-k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